지난달에 장치를 부착하고 어제 처음으로 2달차 내원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괜찮겠지 하고 갔는데 역시나 불쾌한 진료 ㅋㅋㅋㅋ
막 이빨을 철사로 쥐어뜯는것 같습니다.
5분에서 10분 안쪽으로 걸렸습니다.
일단 치위생사가 철사를 다 제거한 다음에 전체 스케일링을 해주셨구요. 그 다음 의사선생님이 오셔서 철사를 새로 끼고 새로 조여주셨는데..좀 아팠습니다.
그렇다고 겁먹을 정도는 아닌것 같고 참을만 했지만 별로 좋지는 않았던 5분의 시간이었습니다.
하고 나니 확실히 이전보다 조여진 느낌이 났고요.
다시 앞니 뿐 아니라 어금니의 감각이 없어져 씹기 좀 어려웠지만 그래도 1달동안 어느정도 적응을 한 터라 그런 느낌이 전보다 음식 먹는데 어렵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냥 음식을 녹여 먹거나 혀로 끊어 먹는중 입니다. 거의 괜찮은 한쪽으로만 씹게 되어서 조금 걱정입니다.
턱 마사지도 자주 해줘야 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갔다와서 아이들이랑 예감(과자)도 먹고 저녁으로는 갈비도 먹었습니다. 잘게 잘라서 대충만 씹어 넘겼습니다. 총각 김치도 잘게 잘라서 대충 씹어서 삼켜버렸습니다.
먹고 살려면 이렇게 되나 봅니다.
<지난달 치아 부분 교정 후기 >
지난달에 처음으로 장치를 부착하고 한달을 지내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쉽게 말씀 드리면 첫 2주는 살이 빠지겠다 싶을정도로 씹을때마다 이빨이 아파서 잘 못먹었고, 그다음 2주는 그래도 좀 씹을 만해서 조금 편하게 먹었고 괜찮았습니다.
첫 2주는 그냥 있을떄도 이빨이 엄청 아프다는 후기를 봐서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이 그냥 있을때는 이빨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겁이 나서 치통에 좋다는 진통제 탁센을 먹긴 했는데, 안먹어도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먹으려고 하면 이빨이 아프더군요. 저는 아랫니 앞니쪽에만 붙였는데도 어금니까지 다 아프더라구요. 와.. 전체 교정 하시는분들을 정말 존경합니다.
<치아 부분 교정 비용/월비>
지난달에 장치 비용을 모두 냈기 때문에 이번달 부터는 내원시 월비로 3만원을 결제하였습니다.
나중에 교정이 끝나면 유지장치 비용도 별도로 내야하는데 부담있는 가격은 아니었습니다.
<교정장치가 많이 불편한가?>
생각보다 교정장치 자체는 불편하진 않은것 같아요. 물론 입에 껌을 막 5-6개 붙여논 느낌이지만.. 그냥 전 아래앞니에만 부착해서 그런지 그런대로 참을만 합니다. 근데 떼고나면 엄청 시원할것 같기는 하고, 여전히 전체 교정은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청소년기에 전체교정하는 학생들..어떻게 할까요? 와 정말 대단하고 ㅠㅠ신경질나도 받아줘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장기에 교정하면 잘 못먹어서 키가 안클것 같아요 ㅠㅠ특히 키가 중요한 남학생들 어른이 되서 하는게 어떨까요?
청소년기에 했더라도 어른이 되면 또 삐뚤어져서 재교정하는 사례가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고요.. 그런걸 보면 차라리 그냥 어른이 되서 대학생때쯤...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문가의 소견을 다를수 있습니다.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교정기가 입에 쓸려서 입안이 헐었다는 후기도 보았는데요, 저는 원래 피부가 다른 사람들보다 약한 편인데도 의사선생님께서 잘 다듬어 주셨는지 다행이 저는 한달 내내 괜찮았습니다.
<양치가 많이 불편한가?>
전 양치할때 엄청 불편하겠따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양치는 생각보다 수월합니다. 그런데 설측 교정하시는 분들은 양치가 굉장히 불편하실것 같습니다.
저는 설측 교정이 아니라서 바깥으로 보이기 때문에, 치과에서 준 교정용 칫솔로도 잘 닦이고요, 심지어 일반 초미세모로도 닦는데 그것도 각도를 틀어서 하면 되니까 다 잘 닦입니다.
교정기 아랫쪽과, 이와 잇몸 사이도 꼭 잘 닦아주셔야 합니다.
이와 잇몸 사이를 닦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하다고 하니 초미세 칫솔을 하나 장만하여 (일반 미세모보다 더 부드러운 것) 칫솔을 연필잡듯이 잡고, 칫솔 각도를 기울여서 이와 잇몸 사이를 살살살살 닦아주세요! ★★★★★★
<1달 교정 후 결과>
뒤로갔던 앞이빨 하나가 엄청 솟아 있었는데 높이도 조금 낮아지고 조금 앞으로 나온것 같습니다!!
다음달에 또 치아교정 일기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지난 달 치아 부분 교정 일기-2개>
부분 치아 교정 일기 - 장치 부착, 나이 비용
안녕하세요 부분 치아교정 일기를 계속 써볼까 합니다. 치과를 두 군데 방문해 본 뒤 저번에 부분 교정을 결정하고 본을 뜨고 왔는데요, 본을 뜨고 1주일 뒤에 다시 가서 (원래 1주일 후에 오라
2.onemorethan.com
부분 치아 교정 일기. 첫번째 (교정 결정 과정과 본뜨기)
부분 치아 교정 일기. 첫번째 (교정 결정 과정과 본뜨기)
안녕하세요. 첫번째 치아 부분교정 일기를 써볼까 합니다. (앞으로 계속) 저는 30대 중반인데 이 나이에 와서 치아 교정을?? 정말 생각지도 않았던 일인데요, 왜 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하게되었
2.onemorethan.com
<건치 미소를 위해 ^^>
댓글